‘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 전해드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정보 이번에는 7월 현재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 신용보증재단 대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하고 있다고, 여윳돈이 없는 사장들이 대부분입니다.정부 기관으로 집행하는 소상공인 관련 지원 자금은 매년 20조를 넘는 종류도 300여종으로 됩니다.자금 부족에 시달리면서도 모르고 이용할 수 없는 것도 많습니다.위에 있는 사장들의 경우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분들인데,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위 사장은 신용보증재단과 신보의 금리 차이까지 비교해 상품을 이용하는 똑똑한 분인 것 같습니다. 답변 중 변동금리는 좋지 않은 것 아닌가요?라는 내용도 있는데 금리가 오르는 시기에는 당연히 불리하지만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오르고 내리는 시기라면 변동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신용 보증 재단을 이용하면서 의문점을 공유하는 사장도 계시네요.신용 보증 재단의 역할은 보증을 서다, 돈은 은행에서 받게 되지만 은행이 카드를 만들 것을 요청했다고 하는데, 이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신용 보증 재단의 보증으로 돈을 꾸어 주면서 은행이 자신의 이익을 다시 손에 넣기 때문입니다.이처럼 ” 아파서 사장이다”카페에는 정부 자금을 이용해도 돌 다리를 두드리는 신중함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사장이 많이 있습니다.SOHO컨설팅 연계 금융 지원 협약 보증
국민은행 소호컨설팅에서 협약보증을 받은 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예산규모는 1억원으로 사업자당 최대 300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보증료는 매년 0.5% 이내를 부담해야 하며 보증기간은 5년으로 일시상환도 가능하며 5년간 분할상환도 가능합니다. 올해 초부터 신청을 받고 있지만 아직 자금이 남아 있어서 그 사업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중소기업,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자 등록이 6개월 이상 경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돈에서 대표자의 신용 평점이 710~839점에 해당하는 사업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사업자 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되고 구름 밑면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대 5년까지 이용하고 금리는 CD금리가 적용됩니다.외식업 자영업자 금융 지원 협약 보증국민은행이 주관하는 자금으로 음식점을 운영하는 업력 1년 이상 사장을 대상으로 지원되는데 개인신용평점이 595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운전자금 용도로 지원되며 사업자당 대출 최대한도는 5천만원입니다. 최대 5년간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적용금리는 AAA채권 수익률에서 2.1%가 가산된 금리가 적용됩니다연간 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로 개인 신용 평점이 744점 이하의 저소득, 저신용 사장에 신청 자격을 부여하는데 운전 자금으로 2천만원, 창업 자금 5천만원 대 환대 출자금으로 3천만원이 지원됩니다.운영 자금으로 창업 자금은 이자만 납부했던 1년의 거치 기간을 거쳐서 4년 분할 상환을 하는 조건으로 대환 대출은 거치 기간 없이 5년 분할 상환 조건입니다.재도전 지원 특례 보증기존에 운영하던 사업이 실패한 사업자 중 법적 채무가 종결된 기업이 대상으로 운전자금 명목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됩니다. 보증기간은 5년이고 금리는 시중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상 2023년 7월 현재 마감되지 않은 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에는 137만명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220만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많이 활용해주세요.기존에 운영하던 사업이 실패한 사업자 중 법적 채무가 종결된 기업이 대상으로 운전자금 명목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됩니다. 보증기간은 5년이고 금리는 시중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상 2023년 7월 현재 마감되지 않은 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에는 137만명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220만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많이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