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폴더블폰 전성시대

2023 폴더블폰 전성시대

안녕하세요. 비가 주말입니다.오늘은 “2023폴더블 폰 전성 시대”에 대해서 드리고 싶어요.

올해 비가 많이 온다는데 습도가 높아서 힘들어요 2023년 폴더블폰 전성시대

유명한 IT칩 스타 아이스 유니버스의 트위터에는 각 회사의 다양한 스마트 폰이 소개되고 있습니다.각 스마트별로 사진이 어떻게 나올지 그리고 기종별 작은 뉴스도 쌓고 있습니다.스마트 폰이 출시되는 일정으로 새로 출시된 스마트 폰의 디자인 등도 예상됩니다.얼마 전부터 새로 출시된 삼성의 폴더블 폰에 관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산뜻한 디자인으로 그 내용이 나오고, 보는 재미가 꽤 있습니다.오늘은 이들 중 2023년 폴더블 폰에 대한 시장 예측과 함께 아이스 유니버스가 예측하지 플립 5의 제품 외관 등도 함께 보고 싶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폴더블폰은 올해 전년보다 55%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에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올해 출하량이 55% 증가한 1980만대로 삼성 폴더블폰이 이 중 1300만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체 출하량의 70% 정도를 차지하는 높은 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6일 시장 조사 기관 트렌드 포스는 올해 폴더블 폰 출하량이 1천 980만대로 전년(1천 280만대)보다 55%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한편 전체 스마트 폰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올해 출하량이 12억대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난해 전체 스마트 폰 출하량은 12억대와 2013년 이후 최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시대가 끝나고 외부 활동 등의 제약이 생기고 소비에 집중하던 상황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끝나고 외부 활동도 하고 다른 지출이 늘어나는 상황입니다.그래서 전자 기기에 대한 소비도 줄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로써 2년 주기로 스마트 폰을 변경하면 국내 스마트 폰의 소비 성향도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0.7%, 2022년 1.1%에 이어 올해 약 1.7%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은 가격 인하와 디자인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2027년에는 전체 시장에서 5%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이러한 폴더블폰의 성장세에는 삼성전자의 비중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70%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삼성전자 폴더블폰 출하량은 1330만대가 예상돼 이 같은 폴더블폰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구글에서도 픽셀폴드 등을 출시하고 있지만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삼성전자의 아성을 무너뜨리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트렌드포스는 “폴더블폰 시장에 가장 먼저 진입한 삼성은 연구 및 생산 기술에서 다른 브랜드보다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7월 말 공개돼 8월 시장에 출시가 예상되는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5 플립5는 이전 세대보다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스마트폰 대화면 선호 기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웨이 오포 비보 샤오미 아너 등 중화권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폴더블폰 경쟁에 합류한 상황입니다. 지난해 화웨이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은 10% 안팎이었고 올해는 20%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타 중국 기업의 폴더블폰은 3~5% 점유율을 차지할 전망이며 트렌드포스는 중화권 폴더블폰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면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올해 폴더블 폰 시장은 새롭게 참가한 브랜드 숫자가 늘고 있습니다.바효은테의 스마트 폰이 안정기를 맞아 폴더블 폰 시장에 스마트 폰 메이커가 참가하고 있습니다.구글은 이달 초 7.6인치 2208×1840해상도 OLED패널과 5.8인치 2092×1080해상도 OLED패널을 커버 디스플레이로 탑재한 “픽셀 폴도 “를 발매하고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습니다.그동안 아프리카 시장에서 오랫동안 입지를 다진 중국의 스마트 폰 업체, 트랜 션은 올해 초 첫 폴더블 폰”팬텀 V폴드”을 발매하고 폴더블 폰 시장에 진입 하였습니다.

트렌드포스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은 폴더블폰 보급 확대에 큰 걸림돌이 돼 왔지만 최근 업체들이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면서 부품 가격이 인하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폴더블폰은 삼성의 독점적인 분야였다면 여러 업체가 진입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삼성 폴더블폰 역시 가격이 낮아질지, 혹은 폴더블폰 분야에서 플래그십 이미지를 가져가기 위해 고급화 전략에 더 신경을 쓸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폴더블폰 시장의 가격 인하는 중저가 라인에서 폴더블폰을 제조하고 판매에 나서는 기업들을 상대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폴더블 스마트폰 OLED 패널 가격의 약 23%를 OLED 유기물이 차지하고 있는데, 더 많은 공급업체가 경쟁에 진입함에 따라 OLED 유기물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상입니다.

제조사들도 폴더블폰 판매가 늘어날수록 이를 생산하기 위해 뛰어든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폴더블폰으로 본체와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부품인 힌지의 가격도 하향 조정될 전망입니다. 폴더블폰의핵심이라고할수있는기능입니다.오늘은 ‘2023 폴더블폰 전성시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평온한 주말 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