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사트 엔진경고등 점등,EGR밸브 고착으로 인한 출력저하, EGR밸브 교체 작업,헌터3D얼라인먼트 교정 작업 -수원,화성,오산 오토핸즈-

안녕하세요 수원 화성 오산 동탄 병점 진안동 안녕하세요동 양산동 장동차 경정비 전문카센터 오토핸즈입니다.폭스바겐 파사트 고객님께서 주행 중 엔진 경고등이 켜진 후 차량 출력이 떨어져 힘이 없고 고속주행도 힘들다며 차량 수리를 위해 오토핸즈를 방문해주셨습니다.엔진 경고등은 엔진에 연결된 여러 센서 중 센서 하나의 이상만으로도 경고등이 켜지기 때문에 진단기를 이용해 고장 코드를 읽지 않으면 고장 증상으로 예상할 수 있지만 어떤 경고등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진단기를 연결하여 고장 원인을 찾았는데 EGR 밸브의 기능 이상으로 진단되었습니다.EGR밸브는 유럽 환경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서 디젤차의 유해 배출 가스를 줄이기 위해서 장착된 배기 순환 장치의 한 부속품입니다.내연 기관은 연료의 연소에 의해서 동력을 만듭니다.연료가 바닥나게 NOx(질소 산화물)의 발생량이 높아집니다.연료가 바닥나만큼 연료 소비 효율이 좋아지고 출력도 좋아집니다.대신 대기 오염 물질인 질소 산화물이 대량 발생하기 때문에 디젤 엔진의 경우 배출 가스를 재순환시키고 완전 연소되지 않도록 배출 가스 질소 산화물을 줄이고 있습니다.이 배출 가스를 흡입으로 돌려보내기 때문에 배기 라인에 EGR밸브를 장착하고 배출 가스의 약 50%를 흡기에 돌려보냅니다.배출 가스는 연료의 폭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뜨거운 상태에서 다시 흡기에 뜨거운 배출 가스를 곧바로 주입하는 출력과 연비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배출 가스의 온도를 낮추어 EGR에어컨을 장착하고 배출 가스를 냉각시키고 다시 흡기에 보내게 됩니다.이 과정에서 배출 가스에 포함된 질소 산화물이 고체화되고 흡기 라인에 쌓인 흡입 효율을 저하시킵니다.그래서 약 10만 KM정도 주행한 디젤 차는 흡기 세탁이라는 작업을 통해서 흡기 라인에 퇴적된 질소 산화물을 제거해야 연비와 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퇴적된 질소 산화물은 스웰 밸브의 고착, EGR에어컨이 담기EGR밸브의 고착에 이어질 수 있습니다.EGR밸브에 이상이 생기면 흡기 유입 공기량과 배기 가스량을 ECU가 측정하고 출력을 제한하고 차량이 나오기 어렵게 됩니다.오늘 방문하신 폭스바겐 파사트 고객님의 경우 만성적으로 EGR 밸브가 고장나기 쉬운 차량이고 주행거리도 많지 않아 NOx에 의한 고착이라고 보기 어려웠습니다.폭스바겐 파사트의 경우 EGR 밸브와 쿨러가 일체형으로 돼 있고 장착 위치도 엔진룸 후면에 위치해 교체가 어려운 편입니다.EGR 밸브 교체를 위해 서브프레임을 분리하여 작업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서브프레임을 분리하면 얼라인먼트 수치가 크게 달라지므로 모든 작업 후 얼라인먼트 교정도 해야 합니다.서브프레임을 분리한 후에도 DPF와 배기라인에 의해 탈부착이 불가능합니다.DPF와 배기 라인도 분리했습니다.이제야 EGR 밸브와 쿨러가 보이네요.부대찌개에 넣는 큰 외국 햄캔처럼 생긴 것이 EGR 쿨러이고 호스와 파이프가 연결된 부분이 EGR 밸브입니다.EGR 쿨러가 나갔습니다.고장난 EGR 밸브.폭스바겐 정품 EGR 쿨러의 경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고객님과 상의하여 애프터마켓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에어컨에 이상이 없기 때문에 EGR 밸브만 교체하면 조금 저렴하게 수리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폭스바겐의 경우 어셈블리 조립체로만 공급됩니다.신제품으로 교환 완료.냉각수 라인과 오일 라인도 꼼꼼히 연결해드렸습니다.DPF와 배기 라인을 설치하고 서브프레임의 재설치.모든 교환 작업을 완료하고 시동을 걸었습니다.시운전으로 출력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경고등이 켜지지 않았는지 점검했으며 마지막으로 진단기를 연결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습니다.엔진이 문제없이 수리된 것을 확인하고 서브프레임의 탈부착으로 뒤틀린 정렬을 재조정하기 위해 헌터 3D 정렬 장비를 차량에 설치해 정렬을 측정했습니다.규정 수치를 벗어난 프론트 토우편심볼트와 타이로드를 조정해 규정 수치로 교정했고, 다시 시운전을 통해 올바르게 주행되는 것을 확인하고 차를 출고했습니다.수원 화성 오산 동탄 병점 진안동 안녕동 양산동 자동차 경정비 전문카센터 오토핸즈에서 폭스바겐 파사트 EGR 밸브 쿨러 교체 작업을 종료합니다.저희 오토핸즈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네이버 오토핸즈 카페에서 보다 다양한 작업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오토핸즈 : 네이버카페(naver.com )오토핸즈 031-238-2525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749오토핸즈 031-238-2525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749오토핸즈 031-238-2525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749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