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걸리는 편도결석이 더 힘들어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여름에 걸리는 편도결석이 더 힘들고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으면 편도결석은 왜 자꾸 할 수 없을까?

안녕하세요 이지숨 이비인후과입니다. :)최근 갑자기 심해진 구취 때문에 입을 자주 가리게 되거나 양치질에 더 신경을 쓰지만 구취가 그대로라면 질환이나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많은 분들이 입냄새가 심해지면 치과적인 문제를 먼저 떠올리시는데 그보다는 입냄새로 유명한 질환이 있습니다.편도결석인데 특별한 원인 없이 입냄새가 심해지거나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를 의심해봐야 합니다.편도 결석은 생겨도 금방 없어질 수 있지만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평소 편도결석으로 불편하시면 이지스무로 상담해주세요.

편도결석의 원인 편도결석은 말 그대로 편도에 생기는 돌입니다.다른 부위에 생기는 돌과는 달리 부드럽고 노란 쌀알 크기입니다.이 편도결석은 편도 표면에 있는 작은 구멍에 음식물이 끼어 세균이 결합하여 만들어집니다.이때 세균이 번식하고 부패하면서 지독한 냄새가 납니다.편도결석은 만성편도염이 주원인으로 염증으로 인해 편도가 붓거나 가라앉기를 반복하면서 편도가 변형되고 표면의 구멍도 커져 음식물이 잘 끼이기 때문입니다.구강위생이 불량해도 편도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비염이나 축농증으로 후비루 증상이 있는 경우, 입안이 잘 마르는 경우 등에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는 것이 원인입니다.

편도 결석 주의해야 할 점 편도 결석은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입 냄새나 목의 이물감, 목의 안쪽이 가려운 증상 등에서 불편을 느끼기 때문에 제거하려는 것이 많습니다.물론 편도 결석은 자연스럽게 벗어나기도 합니다.그러나 복수의 것이 함께 할 수 있거나 빠진 장소에 다시 결석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함이 반복되는 것이 있습니다.이때 거울로 목 안을 비추어 보면 편도 결석이 끼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를 젓가락과 손가락으로 만지고 제거하려는 분도 있습니다. 자칫하면 편도선을 손상시키거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삼가는 게 좋아요.

편도 결석을 제대로 치료하려면?편도 결석은 통상, 이지 숨에서 밀어내거나 기계로 빨아들이는 치료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결석이 많거나 자주 생기는 경우 등에는 수술이 있습니다.편도선을 부분적으로, 혹은 전체를 절제하는 수술을 하지만 만성 편도염과 비대증의 경우에도 절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편도 제거도 기능이 상실되고 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상황에 따라서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합니다.평소 편도 결석을 예방하려면 물을 자주 마시고 구강 인두를 말리지 못하게 하고 탄산 음료나 커피, 술의 섭취를 줄이며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지숨이비인후과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2명의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환자 개개인에 맞는 진료를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과 쾌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이지숨이비인후과의원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40 호림빌딩7층

이지숨이비인후과의원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40 호림빌딩7층

이지숨이비인후과의원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40 호림빌딩7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